socket.io + Vue.js를 이용한 채팅 서비스
Project

socket.io + Vue.js를 이용한 채팅 서비스

작은 토이프로젝트를 끝냈다.

 

서비스명은 lavlue.

내가 좋아하는 라벤더색과 푸른색 그 중간 어딘가를 나타내고 싶었다.

 

마침 필기체로 적은 모양도 마음에 들었다.

 

 

기획은 역시 피그마로 했다.

 

내가 실사용하는 채팅 서비스들을 생각해보며, 여러가지 요소를 도입하고 싶은 욕심이 났다.

 

 

그렇지만 개발은 역시, 시작은 MVP해야 한다.

 

욕심을 넣다 보니 크고 작은 어려움을 많이 겪었고,

요소 하나하나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다.

 

 

그래서 부가적인 요소들은 과감히 쳐냈고,

내가 원하던 느낌의 서비스를 이틀안에 완성할 수 있었다.

 

 

백엔드는 node.js의 express를 사용했다.

실시간 채팅을 위한 웹 소켓은 socket.io를 사용했다.

 

프론트엔드는 Vue.js를 사용해 나름의 컴포넌트를 구성해가며 만들었다.

 

 

 

 

 

 

바쁘게 하느라 코드 개선의 여지가 많다.

 

추가 기능 구현도 할 생각이다.

 

 

연말이라 슬슬 바빠서, 언제 다시 시작할지는 미정... 🥺

 

 

 

 

 

 

https://github.com/devpla/lavlue

 

GitHub - devpla/lavlue: socket.io와 Vue.js로 구현한 채팅 서비스

socket.io와 Vue.js로 구현한 채팅 서비스. Contribute to devpla/lavlu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